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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 사회

[상생소비지원금] 10월분 지급일

by 정상인 입니다. 2021. 11.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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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당 4.8만원’ 상생소비지원금 10월분, 11월15일 지급

 

 

지난 10월분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이 15일 지급된다. 전체 상생소비지원금 참여자 가운데 169만명이 캐시백 월 한도인 10만원을 받았다.

 

기획재정부는 이날 “국민들의 높은 호응으로 10월 중에 총 3875억원의 캐시백이 발생했다”며 “10월 중 캐시백 지급 대상자는 810만명으로 1인당 평균 4.8만원 캐시백 지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금까지 상생소비지원금 참여자는 총 1509만명인데 이 가운데 169만명이 캐시백 월 한도인 10만원을 지급받게 됐다. 캐시백 금액은 결제 취소, 회계 검증 등에 따라 추가 정산 과정에서 바뀔 수 있다.이미 이날 자정부터 10월분 캐시백은 전담카드사 카드를 통해 지급이 시작됐다. 신한·하나·현대·엔에이치(NH)농협은 자정에 지급됐고, 삼성은 오전 7시, 케이비(KB)국민은 9시, 비씨·우리는 10시, 롯데카드는 오후 3시다.상생소비지원금 참여 때와 달리 지급받은 캐시백은 사용처 제약 없이 쓸 수 있다. 카드사와 가맹계약을 맺은 모든 국내 가맹점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국민지원금 등 정부나 지자체에서 받은 다른 지원금이 남아있는 경우 사용기한 마감이 이른 지원금부터 순차적으로 차감된다. 캐시백은 내년 6월30일까지 사용할 수 있고, 그때까지 쓰지 않으면 잔액은 소멸한다.벌써 11월분 캐시백 지급 예정액도 500억원을 넘어섰다. 지난 1일부터 12일까지 총 510억원의 캐시백이 발생했는데, 이는 다음 달 15일에 지급 예정이다. 기존 참여자는 별도의 신청 없이 계속해서 상생소비지원금 참여가 가능하고, 11월에도 신규 참여신청이 가능하다.

 

 

 

상생소비지원금 홈페이지

「상생소비지원금」 이란?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비회복 촉진을 위해 신용 또는 체크카드를 2분기 월평균 사용액보다 3% 많이 쓰면, 3%를 넘는 증가분의 10%를 1인당 월 10만원까지 현금성 충전금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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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생소비지원금 이란?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비회복 촉진을 위해 신용 또는 체크카드를 2분기 월평균 사용액보다 3% 많이 쓰면,
3%를 넘는 증가분의 10%를 1인당 월 10만원까지 현금성 충전금으로 환급해 주는 사업입니다.

 

 

 

 

시행기간

2021.10.1.(금)부터 2개월 간 시행

재원 소진 시에는 조기 종료될 수 있음

 

 

 

 

참여대상

만 19세 이상(200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이고, ’21년 2분기(4~6월) 중 본인 명의의 신용‧체크카드 사용실적1)이 있는 자2)

 

1) 비소비성 지출(연회비, 세금, 보험료 등) 제외

2) 외국인 포함

 

 

 

지원방식

월간 카드 사용액이 2분기 월평균 사용액*보다 3% 이상 증가 시, 초과분의 10%를 캐시백(현금성 충전금)으로 환급

개인이 보유한 모든 카드 사용실적을 합산(해외 사용액 및 실적적립 제외 업종 사용액 제외)

(예시) 2분기 월평균 사용액이 100만원이고 10월 카드사용액이 153만원인 경우, 증가액 53만원 중 3만원(3%)을 제외한 50만원의 10%인 5만원 지급

 

 

 

지원한도

1인당 월별 10만원 한도

 

 

 

 

지급방식

개인이 상생소비지원금 참여 신청 시 지정한 전담카드사*를 통해 캐시백(현금성 충전금) 형태로 지급

전담카드사란?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총 9개 카드사가 참여신청 접수, 사용실적 합산, 캐시백 산정·지급 등 상생소비지원금 관련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합니다.

 

 

 

「상생소비지원금」주요 일정 안내

참여 신청지원금 지급사용 기한통합 콜센터 (ARS) 운영1688-0588, 1670-0577
2021.10.1.(금) ~ 2021.11.30.(화)
매월 15일
* (예시) 10월 카드사용으로 발생한 캐시백 : 11.15(월) 지급
~ 2022.6.30.(목)
* 기한 내 미사용 캐시백은 자동 소멸
2021.9.27.(월) ~ 2021.12.31.(금)
* 9개 카드사 고객센터와 연계 운영 (운영 시간 : 평일 09:00 ~ 18:00)

 

 

 

 

 

참여대상

①만 19세 이상(200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이고, ②’21년 2분기(4~6월) 중 본인 명의의 신용?체크카드 사용실적1)이 있는 자2)

  1. 비소비성 지출(연회비, 세금, 보험료 등) 제외
  2. 외국인 포함

 

 

 

 

신청 기간

2021.10.1.(금) 09:00 ~ 2021.11.30.(화) 18:00

■ 시행 첫 1주일은 출생연도 뒷자리 숫자에 따라 5부제로 운영

이후에는 출생년도 관계없이 신청기간 내 신청 가능

 

 

 

신청 가능 카드

9개 전담카드사에서 발급한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법인카드, 가족카드, 선불·직불카드, 백화점카드, 각종 PAY(제로페이 포함), 지역화폐 등은 제외

캐시백 산정·지급 관련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 제공 받기 위해서는 9개 카드사 중 한 곳을 전담카드사로 지정 필요

전담카드사 지정 이후 취소 및 변경 불가

 

 

 

  1. 9개 카드사 중 하나의 카드를 보유한 경우, 해당 카드사를 전담카드사로 신청 가능
  2. BC카드 제휴은행 등의 카드 보유자*는 BC카드로 신청
  3. ① BC카드 제휴은행(BNK경남은행, BNK부산은행, DGB대구은행, IBK기업은행, SC제일은행, SH수협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② 신용협동조합중앙회 ③ 새마을금고중앙회 ④ 상호저축은행 ⑤ 우체국
  4. 씨티은행 등의 카드 보유자*는 9개 카드사 중 하나의 카드를 신규로 발급받아 신청할 수 있음
  5. 씨티은행, KDB산업은행, 신한BC, 산림조합중앙회,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토스뱅크
    비씨카드 제휴금융투자업자(교보증권, 미래에셋증권, 유안타증권, 유진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DB금융투자, SK증권, NH투자증권)의 카드 보유자

 

 

 

신청방법

9개 카드사 중 1개 카드사를 전담카드사로 지정하고 카드사의 홈페이지(또는 모바일앱 포함), 고객센터(콜센터), 카드사 연계 은행 영업점을 통해 참여 신청

  • 온라인 채널 | 홈페이지, 모바일웹, APP

    1. 본인 확인
    2. 참여 동의 및 신청 정보 입력
    3. 신청 결과 및 2분기 평균사용액 안내 (2영업일 이내 별도 안내)

    본인 확인 방법 | 공동인증서, 휴대전화 인증, 카드 인증 등

    신청 가능 시간 | 매일 00:00 ~ 24:00

    23:30 ~ 00:30은 시스템 점검 시간으로 신청 불가

  • 고객센터 | 콜센터

    1. 본인 확인
    2. 참여 동의 및 신청 정보 입력
    3. 신청 결과 및 2분기 평균사용액 안내 (2영업일 이내 별도 안내)

    본인 확인 방법 |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카드 비밀번호 등

    신청 가능 시간 | 평일 09:00 ~ 18:00

    토요일, 공휴일 제외

  • 직접방문 | 전담카드사 연계 은행 영업점

    1. 본인 확인
    2. 참여 동의 및 신청서 작성
    3. 신청 결과 및 2분기 평균사용액 안내 (2영업일 이내 별도 안내)

    본인 확인 방법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신청 가능 시간 | 평일 09:30 ~ 15:30

    토요일, 공휴일 제외, 코로나19 방역상황 등에 따라 신청 가능 시간 변동 가능

     

     

     

     

     

     

     

     

    전담카드사별 신청 채널

    카드사온라인 신청 채널고객센터(전용 상담번호는 10.1(금) 오전 9시부터 운영)오프라인신청 채널
    롯데 www.lottecard.co.kr 1588-8100 + 단축번호7 없음
    비씨 www.bccard.com
    제휴회원사의 신용·체크카드는 모두 비씨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페이북 앱에서도 신청 가능
    1566-4800
    (전용 상담번호)
    1588-6374
    (전용 상담번호)
    IBK기업은행,
    DGB대구은행,
    SH수협은행 및
    수협 영업점,
    전북은행
    새마을금고
    삼성 www.samsungcard.com 1588-8700
    (대표번호)
    1522-0017
    (전용 상담번호)
    없음
    신한 www.shinhancard.com 1544-7000
    (대표번호)
    1522-7777
    (전용 상담번호)
    신한은행 영업점
    우리 www.wooricard.com비씨카드 홈페이지에서도 신청 가능 1588-9955
    (대표번호)
    1800-2239
    (전용 상담번호)
    우리은행 영업점
    하나 www.hanacard.co.kr하나자체카드는 하나카드에서 신청하나비씨카드의 경우 하나카드 또는 비씨카드에서 신청 1800-1111
    (대표번호)
    1800-3701
    (전용 상담번호)
    하나은행 영업점
    현대 www.hyundaicard.com 1577-6000 + 단축번호 없음
    KB국민 www.kbcard.comKB국민자체카드와 KB국민비씨카드 모두 KB국민카드에서 신청 1588-1688
    (대표번호)
    1644-8811
    (전용 상담번호)
    KB국민은행
    영업점
    NH농협 card.nonghyup.com농협채움카드는 농협카드에서 신청농협비씨카드는 농협카드 또는 비씨카드에서 신청 가능 1644-4000
    (대표번호)
    1644-5330
    (전용 상담번호)
    NH농협은행 및
    농축협 영업점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신청 가능

     

     

     

     

     

     

     

     

    실적 제외 업종

     

     

     

     

     

  • 대형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코스트코

    * 창고형 매장 포함
    ※ 입점 임대업체로서 자기명의로 판매하는 매장은 실적 적립 가능
  •  

  • 대형 백화점

    롯데, 신세계, 현대, 갤러리아, AK, NC 등 이랜드 계열

    * 아울렛 포함
    ※ 입점 임대업체로서 자기명의로 판매하는 매장은 실적 적립 가능
  •  

  • 복합 쇼핑몰

    롯데, 신세계

    ※ 입점 임대업체로서 자기명의로 판매하는 매장은 실적 적립 가능
  •  

  • 면세점

    면세점 업체

  •  

  • 대형 전자전문 판매점

    하이마트, 전자랜드, 삼성디지털프라자, LG베스트샵, 애플판매전문점, 일렉트로마트

  •  

  • 대형 종합 온라인몰

    쿠팡, G마켓·옥션·G9, 11번가, 위메프, 티몬, 인터파크, SSG, 롯데온

  •  

  • 홈쇼핑

    홈쇼핑 업체 (공영홈쇼핑 제외)

  •  

  • 유흥업종

    단란주점, 유흥주점, 룸살롱

  •  

  • 사행업종

    카지노, 복권방, 오락실

  •  

  • 기타

    신규 자동차(국산·수입) 구입, 명품전문매장*, 실외골프장, 비소비성 지출**

    * 4대 백화점(롯데·신세계·현대·갤러리아) 명품관 입점 브랜드 기준
    ** 연회비, 세금, 보험, 상품권, 선불카드 충전액, 현금서비스·카드론, 카드수수료 등
    • ※ 참여 카드사 내부 시스템에 따라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 온·오프라인 거래 모두 실적 적립에서 제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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