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게 번 돈을 한순간에 잃는 것은 특히 현재 우리들의 삶에서 거의 모든 사람에게 "가장 큰 악몽"입니다.
안타깝게도 이틀 전 익명의 전화를 받았지만 14초 동안의 온라인 뱅킹 사기 전화로 소중한 저축 100만 링깃 (3억원 가량) 을 날린 사실을 나중에야 알게 된 39세의 Lee에게 정확히 그런 일이 일어났습니다.
Borneo Post Online은 Lee가 평생 동안 모은 돈인 100만 링깃을 잃었다는 사실을 여전히 받아들일 수 없다고 보도했습니다.
발신자가 포스라주 출신 (우체국 직원) 인 것처럼 가장해 이씨에게 자신의 일회용 비밀번호(OTP)를 알려달라고 요구해 비극이 벌어졌다.
뭔가 이상하다는 것을 알고 슬기로운 사업가 이씨는 전화를 끊었다. 그런 다음 그는 자신의 계정을 조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때 그는 자신의 은행 예금 계좌에서 승인 없이 RM100만 인출된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즉시 은행에 전화를 걸어 불만을 제기하고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Lee는 온라인 뱅킹 사기에 대해 Sarawak DAP에 도움을 요청한 최근 피해자 중 한 명입니다.
Sarawak DAP 회장인 Chong Chieng Jen의 특별 보좌관인 Michael Kong에 따르면 Lee의 온라인 은행 송금 기록을 기반으로 "Celcom Sdn Bhd"라는 계좌로 돈이 이체되었습니다.
“OTP (일회용비밀코드 또는 일회용암호) 나 알림이 Lee에게 전송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창구를 통해 은행 계좌에서 RM20,000 현금을 인출하는 경우 오늘날 대부분의 은행에서는 계좌 소유자가 양식을 작성하고 자금 인출을 정당화하는 질문 목록에 답변하도록 요구합니다.
“그는 단지 약 14초 동안 전화를 받았을 뿐인데도 그의 은행 계좌에서 말 그대로 RM1백만이 도난당했습니다.
"RM20,000도 인출하는 것이 그렇게 번거롭다면 어떻게 몇 분 안에 각각 RM500,000의 인출이 두 번 발생할 수 있습니까?" 그는 물었다.
공 씨는 어제 DAP 본사에서 만났다.
Kong은 더 많은 온라인 뱅킹 사기 사례가 발생할 것을 우려하여 연방 정부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즉각적인 조치를 취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지난 주 의회에서 제기한 이 문제와 관련하여 YB Chong Chieng Jen의 논쟁에 대해 재무 장관이 우리에게 해결책을 제공하기를 여전히 기다리고 있는 것처럼, 계정에서 자금이 무단으로 이체된 또 다른 충격적인 사례가 있습니다. 100만 링깃”이라고 말하며 은행도 이러한 사기로 인한 손실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Celcom Sdn Bhd"라는 이름으로 계좌를 얻기 위해 은행에 접근한 적이 있는지 묻자 그는 지금까지 해당 은행에만 접근했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우리는 은행에 연락했습니다. 그러나 평소와 같이 그들의 표준 대답은 14일을 기다리는 것입니다. 모든 것이 쿠알라룸푸르에 있는 본사를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표준 절차입니다.
하지만 14일을 기다리는 것은 너무 길다. 은행은 어떻게 그렇게 큰 거래가 일어날 수 있었는지 설명해야 합니다.”
그는 또한 온라인 사기 발생률을 줄이기 위해 은행이 보안 조치를 강화할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은행은 저축을 보관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한 장소입니다. 지금은 은행도 안전하지 않은 것 같은데 서민인 우리가 저축을 어디다 할 수 있겠는가.
"따라서 정부는 은행 사기에 즉시 조치를 취하고 이러한 사기로 인한 손실에 대해 은행에 책임을 물어야 합니다."
공씨는 또한 자신과 총씨의 특별 비서인 심 키아트 렝씨가 이씨가 돈을 회수하는 것을 돕고 은행에 보상을 청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씨의 부인은 이씨를 만났을 때 1초도 안 되는 순간에 엄청난 돈이 날아가는 것이 충격적이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그 사건에도 불구하고 이 문제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남편과 나는 몸은 안전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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