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읽고 좋은글

불 속에서 태어나다 (Born In Trilogy #1) - 4/90페이지

by 정상인 입니다. 2024. 9. 1.
반응형

 

"그런 말 하지 마.지 마." 그는 그녀를 꽉 껴안고 걱정했다. "결혼과 가족보다 더 소중한 것은 없어. 세상에 아무것도 없어."

 

"그렇다면 어떻게 그렇게 감옥이 될 수 있죠?"

 

"그렇게 되어서는 안 돼." 그는 다시 약해졌고, 갑자기 뼈 속까지 찬 느낌이 들었다. "우리는 너에게 좋은 모범을 보여주지 못했어, 너의 어머니와 나, 그리고 그것에 대해 미안해.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하지만 나는 이것을 알아, 매기, 내 딸. 너 자신을 온전히 사랑할 때, 위험에 처하는 것은 불행만이 아니야. 천국도 마찬가지야."

 

그녀는 얼굴을 그의 코트에 묻고 그의 향기에서 위안을 얻었다. 그녀는 그에게 말할 수 없었다. 그녀는 수년 동안 알고 있었고, 그것은 그에게 천국이 아니었음을 알고 있었다. 그리고 그것이 아니었다면 그는 결혼 감옥의 문을 절대 닫지 않았을 것이다.

 

"그녀를 사랑한 적이 있나요?"

 

"그랬어. 그리고 그것은 너의 용광로 중 하나만큼 뜨거웠어. 너는 거기에서 왔어, 매기 메이. 너는 불에서 태어났어, 마치 가장 훌륭하고 대담한 조각상들처럼. 그 불이 아무리 식었더라도, 한 번 타올랐어. 만약 그 불이 그렇게 밝게, 그렇게 세게 타오르지 않았다면, 우리는 그것을 오래 지속시킬 수 있었을지도 몰라."

 

그의 어조에 있는 무언가가 그녀를 다시 위로하게 했고, 그의 얼굴을 연구하게 했다. "다른 사람이 있었어요."

 

꿀처럼 달콤한 기억은 고통스럽고 달콤했다. 톰은 다시 바다를 바라보며 마치 바다를 건너 자신이 놓아버린 여자를 찾을 수 있을 것처럼 보였다. "그래, 한때는 있었어. 하지만 그렇게 되어서는 안 됐어. 권리가 없었어. 내가 말해 줄게, 사랑이 올 때, 화살이 심장을 찌를 때, 그것을 막을 수는 없어. 그리고 심지어 출혈도 즐거움이야. 그러니 절대 나에게 말하지 마, 매기. 나는 내가 가질 수 없었던 것을 너에게 원해."

 

그녀는 그에게 말하지 않았지만, 그녀는 그것을 생각했다. "저는 23살이고, 브리는 한살 어립니다. 저는 교회에서 그렇게 하라고 말하는 것을 알고 있어요. 하지만, 저는 하느님이 평생 동안 한 남자를 하나의 실수로 처벌하는 것을 즐거워한다고 믿는 것은 망할 짓이라고 생각해요."

 

 

 

"실수." 그의 눈썹이 낮아지고, 톰은 파이프를 이에 물었다. "내 결혼은 실수가 아니었어, 마가렛 메리, 그리고 너는 지금도, 앞으로도 그렇게 말하지 않을 거야. 너와 브리는 그것에서 나왔어. 실수 - 아니, 기적. 나는 네가 태어났을 때 40살이 넘었고, 가족을 시작할 생각도 없었어. 나는 내 인생이 너희 둘 없이 어땠을지 생각해. 지금쯤 어디 있을까? 70살에 가까운 남자, 혼자. 혼자서." 그는 그녀의 얼굴을 손으로 감싸고 그녀의 눈을 뚫어지게 바라보았다.

 

"나는 매일 하느님께 내가 너의 어머니를 찾았고, 우리 사이에서 내가 남길 수 있는 무언가를 만들었다는 것에 감사해. 내가 한 일과 하지 않은 모든 일 중에서, 너와 브리아나는 내 첫 번째이자 진정한 기쁨이야. 이제 실수나 불행에 대한 이야기는 없을 거야, 알겠지?"

 

"사랑해요, 아빠."

 

그의 얼굴이 부드러워졌다. "나는 알아. 너무 많다고 생각하지만, 후회할 수는 없어." 긴급한 느낌이 다시 그에게 찾아왔다, 마치 바람이 서둘러 속삭이는 것처럼. "내가 너에게 부탁하고 싶은 것이 있어, 매기."

 

"무엇인가요?"

 

그는 그녀의 얼굴을 들여다봤고, 그의 손가락이 마치 갑자기 모든 특징을 외워야 할 필요가 있는 것처럼 모양을 취했다. 날카로운 고집스러운 턱, 부드러운 뺨의 곡선, 바다만큼 녹색이고 불안한 눈.

 

"너는 강한 사람이야, 매기. 강하고 튼튼하며, 강철 아래에 진정한 마음을 가지고 있어. 하느님은 당신이 똑똑하다는 것을 알고 있어. 나는 당신이 아는 것들과 그것을 어떻게 아는지 시작도 할 수 없어. 너는 내 밝은 별과 같아, 매기, 브리가 내 시원한 장미인 것처럼. 나는 너와 브리아나가 꿈이 이끄는 곳으로 따라가기를 원해. 나는 그것을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원해. 그리고 네가 그것들을 쫓을 때, 너는 그것들을 나를 위해서만큼이나 너 자신을 위해서도 쫓을 거야."

 

바다의 포효가 그의 귀에서 희미해졌고, 그의 눈에 있는 빛도 희미해졌다. 한 순간 매기의 얼굴이 흐릿해졌다.

 

"무슨 일이에요?" 놀라서 그녀는 그를 붙잡았다. 그는 하늘처럼 회색이 되었고, 갑자기 무시무시하게 늙어 보였다. "아프세요, 아빠? 저를 트럭으로 다시 데려다주세요."

 

"아니." 그것은 중요했다, 그가 모르는 이유 때문에, 그는 여기에, 그의 나라의 가장 먼 끝에 서서 자신이 시작한 것을 마쳐야 했다. "괜찮아. 그냥 따끔거릴 뿐이야."

 

"아빠, 춥구나." 실제로, 그의 가냘픈 몸은 그녀의 손에 얼음 주머니에 불과한 것처럼 느껴졌다.

 

"내 말 들어." 그의 목소리가 날카로웠다. "너가 가야 할 곳으로 가는 것을, 너가 해야 할 일을 하는 것을 아무것도 막지 마. 세상에 너의 흔적을 남기고, 그것이 오래갈 수 있도록 깊이 남겨. 하지만..."

 

"아빠!" 공포가 그녀 안에서 부글거렸다. 그는 비틀거리며 무릎을 꿇었다. "오 신이시여, 아빠, 무슨 일이에요? 당신의 심장이요?"

 

아니, 심장이 아니야, 그는 흐릿한 고통 속에서 생각했다. 그는 자신의 귀에서 그것이 빠르고 세게 두근거리는 것을 들을 수 있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내부에서 무언가가 부서지고, 터지고, 사라지는 것을 느꼈다. "굳어지지 마 ( Don’t harden yourself ), 매기. 약속해. 너는 네 안에 있는 것을 절대 잃지 않을 거야. 너는 너의 여동생을 돌볼 거야. 그리고 너의 어머니. 너는 나에게 그것을 약속할 거야."

 

"일어나셔야 해요." 그녀는 그를 끌어당기며 두려움을 물리쳤다. 바다의 격렬한 소리는 이제 폭풍우가 몰아치는 것처럼 들렸고, 악몽 같은 폭풍우는 그들을 둘 다 절벽에서 바다로 쓸어버릴 것 같았다. "내 말 들으세요, 아빠? 지금 일어나셔야 해요."

 

"약속해."

 

"예, 약속합니다. 하느님 앞에서 맹세합니다. 저는 항상 그들을 돌볼 것입니다." 그녀의 이가 덜덜 떨렸고, 찌릿한 눈물이 이미 그녀의 뺨을 흘렀다.

 

"나는 신부님이 필요해," 그는 헐떡였다.

 

“아니야, 아니야, 너는 그저 이 추위에서 벗어나기만 하면 돼.” 하지만 그녀는 그 말을 하면서도 그것이 거짓말이라는 것을 알았다. 그는 그녀에게서 빠져나가고 있었다. 그녀가 그의 몸을 아무리 꽉 잡아도, 그의 내면은 빠져나가고 있었다.

 

“날 이렇게 두지 마. 이렇게는 말고.” 절박하게 그녀는 들판과 사람들이 해마다 서서 그들이 서 있었던 것처럼 서기 위해 걸어온 밟힌 길을 훑어보았다. 그러나 아무것도 없었고, 아무도 없었기 때문에 그녀는 도움을 요청하는 비명을 억눌렀다.

 

“힘내봐, 아빠, 지금 일어나려고 해봐. 우리가 의사에게 데려다줄게.

 

그는 어깨에 머리를 기대고 한숨을 쉬었다. 이제는 고통이 없고, 오직 무감각만 있었다. “매기,” 그는 말했다. 그런 다음 그는 낯선 사람의 이름을 속삭였고, 그게 전부였다.

 

“안돼.” 마치 그가 더 이상 느끼지 못하는 바람으로부터 그를 보호하기라도 하듯, 그녀는 그를 꽉 껴안고 흔들고 흔들고 흔들면서 흐느꼈다.

 

그리고 바람은 바다를 향해 울부짖으며 얼음 같은 비의 첫 번째 바늘을 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