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알려진 미디어들은 "뉴스공장" 기사를 받아주지 않는다.
좌 이든 우 이든, 악 이든 선 이든,
어떤 편향이든 간에 그것은 또다른 시각일테고
사실에 대해 상당히 예리하고 분석적인데.. 아쉽게도 모르쇠로 일관한다.
그들 미디어를 만드는 과정은 무엇이고
정말 서글프게도 머리 아프게도 반만 믿어야 하는가?
내 블로그 지면을 통해서라도 본 내용 중에 좋은 것은 올리련다.
듣고 올바르다고 느끼면 올바른 것이다.
2020년 4월 총선을 앞두고 정치인들이 가져야 할 비전, 덕목, 리더쉽.
*20세기와 21세기 개관 (槪觀) :
Overview of 20th and 21st century:
1 19세기 말 1차세계대전 (WWI)이 발발. 산업혁명으로 대규모 생산이 시작됨.
제국주의의 식민주의 쟁탈전. 인류 역사에 있어 참혹하고 비참한 전쟁으로 많은 인명이 살상되었음.
WWI의 원인은 제국주의이며 그것으로 청산되지 못하고 2차세계대전 (WWII)로 확산되었음.
World War I (WWI) broke out at the end of the 19th century. Large-scale production began with the industrial revolution.
2 그 배경은 독일이 WWI의 패전을 독박쓰게 되었는데 국민감정을 히틀러라는 놈이 해소하는 척하면서 WW2가 발발.
제국주의 종료되었고 1947년 3월 트루먼 독트린을 선언하면서 미국의 적극적 개입 냉전 구도가 형성되었음.
트루먼 독트린 - 나무위키
Truman Doctrine 1 . 개요 2 . 배경과 상세 3 . 실행과 결과 3.1 . 마셜 플랜 3.2 . 'Red Purge' 3.3 . '민주주의의 수호자'의 그늘 1. 개요 [편집] 1947년 3월, 미국 대통령 해리 S. 트루먼 이 의회에서 선언한 미국 외교 정책에 관한 원칙. 공산주의 가 퍼지는 걸 저지하기 위하여 자유와 독립의 유지에 노력하며, 소수의 정부지배를 거부하는 의사를 가진 세계 여러 나라에 대하여 군사적·경제적 원조를 제공한다는 것이 내용이었다. 2. 배경과 상세 [편집] 쉽게 말하자면 미국이 전쟁으로 피...
namu.wiki
3 우리 민족은 미소 양진영을 나누는 데 대규모 희생되었으며 아직까지 분단 국가로 남아있는 상황임.
냉전은 1991년 11월 베를린 장벽이 무너지고 소비에트 체제가 붕괴되면서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졌는데
우리만 유일하게 30년이 지난 현재까지 냉전 상황인 것임.
https://g.co/kgs/KZ6cQF
Berlin Wall
The Berlin Wall was a guarded concrete barrier that physically and ideologically divided Berlin from 1961 to 1989. Construction of the Wall was commenced by the German Democratic Republic on 13 August 1961. The Wall cut off West Berlin from surrounding East Germany, including East Berlin.
4 그 후 초 강대국. 단일 패권주의 미국이 혼자 세계를 말아먹음.
5 신자유주의로 세계구도 재편. 이명박 이가 그 철학을 정치적으로 구현해 내는데 세계적으로도 선봉에 섰음.
신자유주의를 해도 세계적인 보편적 기준이 있었음.
6 하지만 트럼프가 국익최우선의 장사꾼 논리로 그 보편주의를 말아먹음. 미국판 제국주의라도 볼 수 있겠음.
7 서로가 자기 이익만을 추구하는 세상이 되었음. 원래 21세기에는 보편적 희망이 있었음.
8 미국의 이상주의 붕괴. 보편적 가치를 잃고 헤매이게 되었음.
9 모든 나라와 일반인들도 자기 이익만을 챙기겠다. 보편적 가치가 깨어졌음.
10 우리나라는 미국의 무리한 요구를 해결기회로 만들어야 함. 당당히 미국에 요청해야 한다.
11 미국이라는 나라가 세계를 선도하는 나라가 더 이상 아님. 그러한 역할을 하라고 냉전 이후 떠받쳐 줬는데 미국이 패권주의와 경제적 이익 우선 주의로 나간다면 더 이상 떠 받들 이유가 없음.
12 세계 리더로 생각하지 말고 롤모델도 아니면 위대한 국가도 아님. 미국은 1%의 국민이 90%의 국부를 소유한 나라이며 경제적 이익 우선 주의로 돈을 빼간다고 해도 미국의 민중에게는 돌아가지 않음. 트럼프로 인해 좋은 것이 있다면 미국 제국 주의 본질을 드러냈고
13 그 본질을 드러냄으로써 깨져가고 있다는 것이라 한다. 맞다는 생각임.
14 터무니 없는 방위분담금을 요구한다면 논리, 이성적으로 데이터를 들고 물가 상슬률 정도로 들어주마.
싫으면 편하게 돌아가세요~
15 이미 1980년대 인 지미카터 시대부터 미군 철수는 나온 얘기이다. 쫄지마라!
16 하지만 동시에 미군 주둔은 현실적으로 전쟁 억제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우리가 돈을 주는 만큼 우리도 너네 나라로 인해 발생한 냉전을 지금까지도 뼈저리게 안고 있는 만큼
17 좀 더 편히 살 수 있도록 여건을 만들어 주라 요구해야 한다.
18 장사꾼 트럼프에게는 장사꾼 논리로 응대해야 한다. (맞는 말씀! 개한테는 같이 짖어야 한다.)
19 무논리와 개소리는 무엇으로 대응해야 하는지 맞다! 그럼 정말 피곤하다!
* 이번 총선 후보자에게 요구되는 자질은 무엇인가?
현재 역사의 진행 방향은 미국은 이상주의를 파괴하고 있는 반면, 우리는 이상주의를 만드는 역사를 쓰고 있다. 촛불혁명, 문화인 활동이 그 예이다. 좋은 방향으로 하고 있다. 인류 보편적 가치를 지향하는 나라가 되었음.
* 민주주의라는 것은 보편적 가치 그 밑으로 내려가면 안된다.
예를 들어 예수를 믿지 않는 사람은 모조리 죽여야 한다는 집단이 전체 인구의 5%가 있다고 해서 정치인의 5%가 그런 사람들로 이루어져서는 안된다. 보편적 선의지를 구현하려는 사람이 정치를 해야 함.
종교는 어떠한 경우에도 정치를 리드해서는 안된다. 종교는 역사를 뒤따라가면서 지치고 쳐진 사람을 위로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
반응형
'정치 사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치] 언제 들어오셨어요? (0) | 2021.09.24 |
---|---|
[정치] 헬한민국 헬조선 (0) | 2021.09.23 |
[준표 형님을 대통령으로] 사형제 찬성 (0) | 2021.09.15 |
[전봇대] 성은 선택사항이 아니다 (0) | 2021.09.13 |
홍준표 후보님 Candidate Jun-pyo Hong (0) | 2021.08.07 |